장인 주가조작 구속→이승기 '처가와 완전 절연' 공식 선언

최현서 기자 2025-04-29 13:58:23
▲사진=이승기 인스타그램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결국 처가와의 인연을 끊기로 했다. 장인이 주가조작 혐의로 구속되면서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부는 신재생에너지 업체 퀀타피아 주가조작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이승기의 장인 이모(57) 씨의 연루 정황을 포착,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박찬석 서울남부지법 부장판사는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전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에 따르면 이씨는 퀀타피아 등 코스닥 상장사 2곳의 주가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고 풍문을 퍼뜨리는 등의 방식으로 시세를 조종해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한국거래소 관계자에게 청탁 명목으로 금품을 건네고, 추가 금품 약속까지 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이승기는 장인의 구속 소식이 전해진 이날 오전 소속사를 통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그는 "그동안 장인에게 제기된 위법 사항에 대해 파기환송심에서 벌금형이 선고된 바 있지만, 최근 유사한 위법 행위로 다시 기소되는 상황에 이르렀다"며 "참담한 심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오랜 고민 끝에 처가와의 관계를 단절하기로 결정했다"며 "지난해 장인 관련 사안을 충분히 검토하지 않고 경솔하게 발언했던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과거 이승기는 처가를 둘러싼 주가조작 의혹에 대해 "명백한 오보"라며 적극 해명한 바 있다.

이승기는 "섣부른 판단으로 상처 입은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위법 행위에 대해서는 반드시 합당한 처벌이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승기의 장인 이씨는 이미 과거에도 주가조작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된 전력이 있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자신이 이사로 재직한 코스닥 상장사의 주가를 조작하고 수십억 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였다.

한편 이승기는 2023년 배우 견미리의 딸 이다인과 결혼해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이씨는 견미리의 재혼 남편이자 이다인의 친부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죽음 연상’ 화장품 광고 논란…브랜드 사과에도 비판 여전

‘죽음 연상’ 화장품 광고 논란…브랜드 사과에도 비판 여전
젊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삼은 한 화장품 브랜드의 광고 이미지가 약물 중독과 죽음을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논란에 휩싸였다. 브랜드 측은 사과문을 발표하고 일부 이미지를 삭제했지만, 여전히 다른 문제의 이미지들이 남아 있어 소비자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문제가 된 광고는 이달 중순 출시된 비타민C 제품으로, 바닥에 알약이 흩어진 채 여성 모델이 엎드려 있는 모습이 약물 과다복용이나 시체를 연상시킨다는 지적을 받았다. 일부 누리

“욕설·협박에 사진 유포까지”… 中 장가계 패키지여행, 가이드의 민낯

“욕설·협박에 사진 유포까지”… 中 장가계 패키지여행, 가이드의 민낯
중국 장가계는 한때 ‘국민 패키지 여행지’로 불릴 만큼 많은 한국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졌던 곳이다. 그러나 최근 유튜버 ‘레리꼬’가 장가계 패키지여행 중 겪은 가이드의 폭언과 감시, 협박 상황을 고스란히 공개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레리꼬는 ‘참좋은여행사’와 ‘모두투어’를 통해 29만9,000원짜리 장가계 패키지여행 상품을 예약했다. 하지만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이상한 분위기를 감지했다고 한다. 그는 “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 결렬, 준법투쟁 시작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 결렬, 준법투쟁 시작
서울 시내버스 노사 간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이 최종 결렬되면서 30일 새벽부터 버스 노조가 준법투쟁에 돌입했다. 총파업은 피했지만, 출근길 배차 지연과 운행 혼잡이 현실화되고 있다. 서울시버스노동조합과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은 29일 오후 5시부터 서울지방노동위원회에서 마라톤 협상을 벌였으나, 30일 오전 2시께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 핵심 쟁점은 통상임금의 범위와 기본급 인상 여부였다. 노조는 대법원 판례에 따라 정기 상여금을 통상
당신의 습관이 암을 부른다 줄여야 하는 7가지 식품

당신의 습관이 암을 부른다 줄여야 하는 7가지 식품

매일 먹는 익숙한 음식들이 사실은 우리 몸에 병을 가져오는 씨앗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우리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건강을 위협하는 7가지 식품을 낱낱이 파헤쳐 봅니다. 정순한 기자 bluesky@egamedia.co.kr
봄 철 면역력을 높이는 제철 식재료

봄 철 면역력을 높이는 제철 식재료

봄철 급격한 온도 변화와 꽃가루로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계절, 건강하게 봄을 맞이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영상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5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감귤류로 바이러스 저항력